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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주운전 처벌 강화 혈중 알코올 농도 0.05에서 0.03Percent로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7:47


    국토 교통부는 오항상(4개)sound 주운 전 기준 강화가 담긴 '교통 문제의 사상자 줄이기 종합 대책'을 확정했습니다.'교통 문제의 사상자 줄이기 종합 대책'은 올해까지 자동차 1만대당 교통 문제, 사망자 수를 약 1.6명으로 감소시키기 위하여 국토부 국민 안전처 경찰청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추진하는 범 국가 대책임.지난해 교통 문제의 사망자 수는 4,292명으로 전년 대비 7.1%감소하고 28년 만에 제주도 수준을 기록했지만 국토 교통부는 교통 문제의 사망자 수가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회원국 34개국 중 최하위 수준(32위)수준임을 고려하고 올해의 사망자 3000명 선 감축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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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때문에 올해는 '교통사 따라서 안전한 한국'실현이라는 비전하에 사람 우선인 교통 안전 문화 정착, 안전 지향의 인프라 개선·확충, 문재 취약 계층의 맞춤형 안전 대책 마련, 사업용 차량 교통 안전 강화, 교통 안전 추진 체계의 개선 등 5개 중점 추진 과제를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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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차량 전 좌석의 안전벨트를 의무화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관련 법안이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라며 "법안이 합격될 경우 안전벨트 착용 위반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소음 주운 전 처분 기준도 법안 추진을 통해서 면허 정지 수치를 혈중 알코올 농도 0.05%에서 0.03%로 강화됩니다. ▶ 교통 의문사자의 약 40%를 차지하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서 국도변 마을 주민 보호구 간 내의 시설 개선 모델 사업(30개 지상)을 실시하고, 아이·노인 보호 구역 내 시설의 개선도 지속 추진할 계획 이다니다. 애애 초단도로 환경 구축을 위해서는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시범사업(대전세종)을 완료하고, 의문정보 알림 서비스를 기존 고속도로에서 국도까지 확대합니다.      고령운전자 안전대책으로는 보험료 할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활성화하고, 면허갱신 주기 단축 등 고령운전자 면허관리를 강화합니다. 또 사업용 차량의 교통안전대책도 추진돼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운수업체의 특별교통안전실험 대상을 확대하고 대형 사업용 차량의 위험운전 행태를 예방하기 위해 자동차에 의한 이탈경고조치(LDWS)를 의무적으로 부착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세버스 회사의 차량, 운전자, 의문이력 등 안전정보를 공시하는 전세버스 안전정보 의무공시제도도 도입됩니다.


    이상 오현진 행정사(Oh Hyoung Jin APA)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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